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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6:8-13]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으니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하시니 그 때에 내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하였더니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가서 이 백성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하여 이 백성의 마음을 둔하게 하며 그들의 귀가 막히고 그들의 눈이 감기게 하라 염려하건대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 다시 돌아와 고침을 받을까 하노라 하시기로 내가 이르되 주여 어느 때까지니이까 하였더니 주께서 대답하시되 성읍들은 황폐하여 주민이 없으며 가옥들에는 사람이 없고 이 토지는 황폐하게 되며 여호와께서 사람들을 멀리 옮기셔서 이 땅 가운데에 황폐한 곳이 많을 때까지니라 그 중에 십분의 일이 아직 남아 있을지라도 이것도 황폐하게 될 것이나 밤나무와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하시더라

 

일반적인 순서 - 선지자의 소명으로 시작하고 전개 

이사야 - 시대 상황이 먼저 소개되고 그 상황 안에서 소명을 받는 장면이 6장에 이르러서야 등장 

시대상황 - 그들에게 남은 것은 심판이다. 

 

6장 1절 - "웃시야 왕이 죽던 해"에

하나님께 바르고자 했던 왕 -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 했던 왕. 

그런데 그가 죽었다. 백성의 리더를 잃어버렸다. 

그런데 하나님의 역사는 그러한 인간의 절망 가운데서 펼쳐진다. 

모세가 죽었을 때에 여호수아에게 사명이 임하고 세례 요한이 죽었을 때에 예수의 공생애가 시작된다. 

십자가의 죽음이 있어야 부활의 영광이 나타난다. 

 

믿는 자의 죽음과도 같은 절망은 하나님의 일하심의 시작이다. 

 

[사 6:3] 서로 불러 이르되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여호와여 그의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도다 하더라 

하나님의 임재의 충만 

 

[사 6:5] 그 때에 내가 말하되 화로다 나여 망하게 되었도다 나는 입술이 부정한 사람이요 나는 입술이 부정한 백성 중에 거주하면서 만군의 여호와이신 왕을 뵈었음이로다 하였더라

 

하나님의 부르심 - 내가 가장 부끄러울 때에, 그 날이 도적같이... 

당신의 가장 연약할 때에 그 분이 찾아오신다. 준비되지 않았을 때에....-> 나도 이러한 역사적 상황에 부분일 뿐입니다. 

[롬 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우리가 모를 때에 그가 오시고, 우리가 원하지 않을 때에 그가 우리를 위하여 죽으신다. 

그래서 우리는 그의 죽음 속의 깊은 사랑과 은혜를 도무지 알지 못한다. 

 

[사 6:8]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으니 주께서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하시니 그 때에 내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하였더니

  • 자원하는 마음, 자발적 소원 
  • 불가능한 미션 

[사 6:9-10]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가서 이 백성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하여 이 백성의 마음을 둔하게 하며 그들의 귀가 막히고 그들의 눈이 감기게 하라 염려하건대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 다시 돌아와 고침을 받을까 하노라 하시기로

    • 자신이 헌신하는 일이 실패하는 일이라 할지라도 과연 헌신할 수 있을 것인가? (자신의 꿈이 아닌 하나님의 꿈을 위하여 헌신 할 수 있는 자 

 

[마 13:10-16]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이르되 어찌하여 그들에게 비유로 말씀하시나이까 대답하여 이르시되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그들에게는 아니되었나니 무릇 있는 자는 받아 넉넉하게 되되 없는 자는 그 있는 것도 빼앗기리라 그러므로 내가 그들에게 비유로 말하는 것은 그들이 보아도 보지 못하며 들어도 듣지 못하며 깨닫지 못함이니라 이사야의 예언이 그들에게 이루어졌으니 일렀으되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이 백성들의 마음이 완악하여져서 그 귀는 듣기에 둔하고 눈은 감았으니 이는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달아 돌이켜 내게 고침을 받을까 두려워함이라 하였느니라 그러나 너희 눈은 봄으로, 너희 귀는 들음으로 복이 있도다

  • 비유: 묵상이 필요하다. 가르침이 필요하다. 주목하고 만지고 낮아져야 보인다. 하나님의 말씀은 주목하고 깊이 묵상하고 겸손해야 들린다. 하나님의 말씀은 듣는 것을 넘어 보아야 들리는 말씀이다. 이 말씀을 언제 하시는가? 씨뿌리는 비유-> 밭이 되야 보인다. 씨는 같지만 밭의 상태에 따라 씨가 생명이 되는 것이다. 

 

[사 6:13] 그 중에 십분의 일이 아직 남아 있을지라도 이것도 황폐하게 될 것이나 밤나무와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하시더라

  • 하나님께로부터 나오지 않은 모든 것들은 전부 다 베임을 당하게 된다는 것과 하나님께 뿌리박고 있는 참된 것이 이 땅의 그루터기가 되어 싹이 나게 될 것을 예언하였습니다. 여기서 뿌리와 그루터기는 단연 예수그리스도이십니다. 율법과 자기 의로 점철되어 땅 위로 올라온 헛되고 헛된 가지들은 다 베임을 당하여 불에 살라져버리고 그루터기의 뿌리로부터 올라오는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와 사랑이  거룩한 씨가 되어 돋아나게 될 것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 내 인생의 곁가지를 다 잘라내고 나면 남아 있을 것 - 당신에겐 무엇인가? 당신의 그루터기?

Posted by 소리별 소리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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