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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23:1-9]

두로에 관한 경고라 다시스의 배들아 너희는 슬피 부르짖을지어다 두로가 황무하여 집이 없고 들어갈 곳도 없음이요 이 소식이 깃딤 땅에서부터 그들에게 전파되었음이라 바다에 왕래하는 시돈 상인들로 말미암아 부요하게 된 너희 해변 주민들아 잠잠하라 시홀의 곡식 곧 나일의 추수를 큰 물로 수송하여 들였으니 열국의 시장이 되었도다 시돈이여 너는 부끄러워할지어다 대저 바다 곧 바다의 요새가 말하기를 나는 산고를 겪지 못하였으며 출산하지 못하였으며 청년들을 양육하지도 못하였으며 처녀들을 생육하지도 못하였다 하였음이라 그 소식이 애굽에 이르면 그들이 두로의 소식으로 말미암아 고통 받으리로다 너희는 다시스로 건너갈지어다 해변 주민아 너희는 슬피 부르짖을지어다 이것이 옛날에 건설된 너희 희락의 성 곧 그 백성이 자기 발로 먼 지방까지 가서 머물던 성읍이냐 면류관을 씌우던 자요 그 상인들은 고관들이요 그 무역상들은 세상에 존귀한 자들이었던 두로에 대하여 누가 이 일을 정하였느냐 만군의 여호와께서 그것을 정하신 것이라 모든 누리던 영화를 욕되게 하시며 세상의 모든 교만하던 자가 멸시를 받게 하려 하심이라

 

13-27장 - 열방과 세계의 심판

고린도후서 10장의 말씀 - 하나님을 대적하여 높아진 모든 대적들을 무너뜨리고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복종하고자 하는 구원을 위한 징계

[고후 10:5-6]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 너희의 복종이 온전하게 될 때에 모든 복종하지 않는 것을 벌하려고 준비하는 중에 있노라

 

오늘 본문 - 외적으로는 무너뜨리는 것, 당하는 입장 - 환란, 고난

그런데 그 구원의 방법은 강한 하나님이 약한 열방을 무너뜨리는 힘겨루기나 상대를 제거하여 가지는 힘이 승리가 아니다.

 

그렇다면 심판과 고난이 가지는 의미는 무엇인가?

 

[히 5:7-9]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건하심으로 말미암아 들으심을 얻었느니라 그가 아들이시면서도 받으신 고난으로 순종함을 배워서 온전하게 되셨은즉 자기에게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

 

예수님께서 당한 고난 - 순종을 배우기 위한 목적 -> 온전하게 되는 것

온전- 하나님의 뜻을 채우는 것, 하나님으로 충만한 삶 -> 무엇을 통해서? 바로 순종함을 통해서

순종함은 하나님 앞에서 온전한 삶을 위한 통로이다. 그리고 그 순종은 바로 고난을 통해서 배울 수 있는 것이다.

 

[롬 8:16-18]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

-> 상속자 (하나님의 것으로 충만한 삶) - 영광을 받기 위해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한다. 그 고난은 장차 우리의 영광과 비교할 수 없다.

 

[약 1:2-4]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Posted by 소리별 소리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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