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227

'그러나'의 문제를 해결하는 교회 (열왕기하 5장 1-8절) '그러나'의 문제를 해결하는 교회 (열왕기하 5장 1-8절) 지난 주 말씀 - 깊은 물의 은혜를 경험하라. - 얕은 물이 아닌 깊은 물의 은혜, 반석 위의 믿음, 비가 오고 창수가 나고 폭풍우가 쳐도 요동치 않는 믿음, 성도 어떤 성도는 고난이 오면 완전히 흔들려서 시험에 드는 성도 어떤 성도는 고난을 잘 극복하였다가 편안해지면 시험에 드는 성도 "빈곤에 처해도 풍부에 쳐해도 자족할 줄 아는 믿음" 그리스도에게 배운 믿음. 오늘 다룰 사건- 나아만이 엘리사로부터 문등병을 고침받는 사건을 통해 한 영혼이 깊은 물의 은혜를 경험하는 예를 성경의 예를 통해 바라보고 묵상해보자. 1. 나아만 - 아람 왕의 군대 장관 나아만은 그 주인 앞에서 크고 존귀한 자니 이는 여호와께서 전에 저로 아람을 구원하게 하셨음이라.. 2021. 2. 27.
막 2: 1-12 (사랑으로 역사하는 믿음) 본문: 막 2: 1-12 (사랑으로 역사하는 믿음) 한 생명은 천하보다 귀합니다. 하나님께서 한 생명의 값을 천하보다 귀한 것으로 정하셨습니다. 천하보다 귀한 한 생명을 구하시기 위해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돌아가셨고 그럼으로 우리는 영생을 얻었습니다. 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세가지 뿐입니다. 하나님께서 영원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이 영원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영생을 얻은 우리 인간의 생명이 영원함을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가치는 천하보다 귀한 것입니다. 귀한 것은 힘듭니다. 가치 있는 것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한 생명을 출산하는 것도 힘이 들고, 그 생명을 양육하고 돌보는 것은 더욱 힘이 듭니다. 그래서 한 생명을 구원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해산의 고통과도 같은 .. 2021. 2. 27.
마가복음 강해 1:40-45 (문등병을 고치신 예수님) 마가복음 강해 1:40-45 (문등병을 고치신 예수님) (막 1:40)한 나병환자가 예수께 와서 꿇어 엎드려 간구하여 이르되 원하시면 저를 깨끗하게 하실 수 있나이다 (막 1:41)예수께서 불쌍히 여기사 손을 내밀어 그에게 대시며 이르시되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시니 (막 1:42)곧 나병이 그 사람에게서 떠나가고 깨끗하여진지라 (막 1:43)곧 보내시며 엄히 경고하사 (막 1:44)이르시되 삼가 아무에게 아무 말도 하지 말고 가서 네 몸을 제사장에게 보이고 네가 깨끗하게 되었으니 모세가 명한 것을 드려 그들에게 입증하라 하셨더라 (막 1:45)그러나 그 사람이 나가서 이 일을 많이 전파하여 널리 퍼지게 하니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는 드러나게 동네에 들어가지 못하시고 오직 바깥 한적한 곳에 계셨.. 2021. 2. 27.
막 1:35-39 (예수, 기도를 통해 안식하고 방향을 정하다) 막 1:35-39 (예수, 기도를 통해 안식하고 방향을 정하다) 예수의 공생애 세례 요한 -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다. 세례를 통해 예수의 공생애 시작 세례 받자 마자 사탄의 시험을 이기심. 그 사탄은 누구인가? 에덴동산에서 하나님과 교제하며 걱정없이, 어둠없이, 죄없이 살던 인간을 유혹해서 하나님으로부터 떠나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에 이끌려 끊임없이 죄악 속에서 살도록 인간을 사망의 길로, 유혹한 자. 그 이후로 인간의 삶- 헛된 욕망을 위해 살다가 헛되이 죽는 인생들... 하나님을 떠난 새로운 즐거움, 행복들을 생산해 내지만 결국 그 끝은 사망의 길. 그런 사탄의 시험을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 것을 이야기하시고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하시며 사.. 2021. 2. 27.